기능
Factor Blockchain
Factor 블록체인 기능
확장성 (연결성)
- Factor 블록체인과 기존코인들을 연결(비트, 이더리움, 네오, 퀀텀 등)하여 Factor의 기능을 사용하게 된다면 기존(비트, 이더리움, 네오, 퀀텀등)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Factor의 더 많은 기능을 사용이 가능하게 연결 시켜준다.
- Factor블록에는 많은 특허알고리즘을 보유하고 있어 각기의 생태계 사용자들에 맞추어 Factor 댑(DApp)으로 연결하여 각자 사용 활용도에 맞추어 최적화 할 수 있다.
- Factor는 메인블록에 기능 추가가 가능하여 모든 생태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발전 속도와 통신의 5G속도에 맞추어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미래형 블록체인라고 할 수 있다
속도
- Factor의 노드 선택 방법은 특허인 스프레드 분사 방식으로 노드 수가 증가 할수록 속도는 가속화되는 기술로 설계되어 있다.
- 비트코인과의 syncronizing 측정시 데이터가 약 12000배의 차이가 나며 유저들의 참여 수가 많아질 수록 소프트웨어 컴퓨팅이 수락하는 한계치까지 높일 수 있을 것이며 1초당 새로운 블록이 만들어 진다.
- 양자 컴퓨팅의 개발로 소프트웨어 기술이 발전하여 빠른 연산능력으로 블록체인이 해킹에 위험할 수 있다 하여도 Factor메인 블록체인에는 언제든 방어가 가능한 기술의 기능을 추가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므로 함께 성장할 수 있다.
- Factor 메인 블록체인에는 속도에 대한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기존의 블록체인 속도보다 월등히 우수하지만 Factor블록체인은 또 다른 특허 알고리즘 기반기술인 시드노드를 장착하여 빛과 같은 TPS속도가 발생하는 것이다.
보안
- 블록체인은 분산 작업증명(POW) 방식으로 설계되어 해킹으로부터 안전하다고 한다.
- 작업증명(POW) 채굴 방식에서 채굴자의 집중화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Factor 블록체인에는 마스터노드 방식을 추가하여 함께 채굴함으로 노드의 분산된 작업증명(POW) 방식을 유지하여 안전한 노드를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.
- Factor블록체인은 각 해시마다 보안기능이 첨부되어 있다. 일반 보안성과 양자역학에 대한 보안성이 기본으로 내포 되어있고 (NSA 또한 같은 보안방식을 사용한다) 외부에서 Factor블록체인을 연결 할 때 오라클 구간 까지도 보안이 되어있기 때문에 보다 더 강력한 보안이 가능하며, 이것은 우수한 연산보호능력과 다중알고리즘으로 뛰어난 보안 능력을 갖추고 있다.
이에 따라 현재는 물론, 미래에 대한 최상위 보안성을 보장할 수 있다고 Factor 기술팀은 주장한다.